
내란수괴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 전북도민과 시민들의 힘으로 만들었습니다!
윤석열 파면과 국민의힘 해체까지 힘차게 투쟁합시다!
오늘 우리는 헌정질서를 우리의 힘으로 되살렸습니다. 3·1운동으로 건립된 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이 담긴 헌법을 지켰습니다. 기나긴 군사 독재에 맞선 시민들의 투쟁, 1980년 5.18 항쟁, 87년 민주화대투쟁이 만들어낸 민주공화국을 우리가 지켰습니다.
12.3 윤석열 내란 사태의 시작인 비상계엄을 해제하고 지난 10일의 시간동안 중단된 헌정질서를 지킨 것이 누구겠습니까! 지난 민주화 투쟁의 결과물인 1987년 헌법이며, 추운 날씨에 아랑곳하지 않은 그것을 거리에서 실현시킨 바로 우리! 민주시민들이었습니다. 광장과 거리로 뛰쳐나온 농민과 노동자, 소상공인, 장애인, 어린이, 청소년, 청년, 이주민 그리고 여성과 성소수자의 연대와 투쟁이었습니다. 우리 모두를 위해 박수와 함성을 보냅시다!
그러나 아직 가야할 길이 남아있습니다. 지금 즉시 내란수괴 윤석열 일당을 즉각 체포하여 엄중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또한 윤석열을 실질적으로 파면시키기 위해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절차가 남아있습니다. 무엇보다 뒤늦게 탄핵안 표결에 동참했다하더라도 당론으로 윤석열 1차 탄핵을 무산시킨 내란동조세력 국민의힘은 해체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걸어갈 이 길을 통해 민주공화국의 헌정질서를 새롭게 세우고, 자유와 평등이 함께 실현되는 사회대개혁을 만들어 갑시다. 다시 거리에서 만납시다!
2024년 12월 14일
윤석열 탄핵! 국민의힘 해체! 1만 전북도민대회 참가지 일동